상단여백
HOME 종합 경제
콘텐츠·플랫폼, 무한한 가능성을 점쳐본다한콘진, 12~13일 글로벌 콘텐츠 콘퍼런스 개최

전 세계적으로 ‘플랫폼’이 비즈니스 성패의 핵심 요소로 부상한 가운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우리 콘텐츠가 플랫폼과 함께 나아갈 방향을 고민해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한콘진)이 주관하는 ‘2018 글로벌 콘텐츠 콘퍼런스’가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E홀에서 열린다. 

글로벌 콘텐츠산업과 플랫폼의 미래를 조망하고, 새로운 발전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콘텐츠, 세상을 잇다’ 라는 슬로건 아래 ▲콘퍼런스 ▲콘텐츠 해외진출 전략 세미나 ▲해외진출 교류회 ▲비즈매칭 등으로 구성된다.  

콘퍼런스는 유엔(UN) 밀레니엄 프로젝트 회장 제롬 글렌(Jerome C. Glenn)의 기조 강연으로 시작한다. 제롬 글렌은 지난 20여 년간 매해 <유엔미래보고서(State of the Future)>를 집필하며 미래전략의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글로벌 콘텐츠, 글로벌 플랫폼, 오늘 그리고 내일’을 주제로 경제·사회적 관점으로 바라본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세션에서는 글로벌 온라인동영상 플랫폼 데일리모션의 아시아 총괄 부사장 앙투완 나자렛(Antoine Nazaret)과 FOX사의 디지털·플랫폼 사업을 총괄하는 다니엘 킴(Daniel Kim)이 각각 ‘방송영상 콘텐츠, 레거시 미디어와 글로벌 플랫폼’, ‘할리우드, 콘텐츠 서비스의 新 영역을 맞이하다’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를 비롯해 글로벌 플랫폼과 콘텐츠, 아시아 OTT 시장 등 다양한 이슈를 중심으로 행사 양일간 총 10개 강연이 펼쳐진다.

13일에는 국내 콘텐츠 업계의 새로운 해외진출 전략을 모색하는 특별 세션도 열린다. ‘글로벌 진출, 해외비즈니스센터와 함께 합니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콘텐츠 해외진출 전략 세미나는 ▲일본, 유럽, 인도네시아, UAE 진출 전략 발표 ▲중국 및 미국 콘텐츠 시장 변화에 대한 토론으로 구성된다. 특히 한콘진 황선혜 일본 비즈니스센터장, 김남걸 인도네시아 비즈니스센터장, 박상욱 UAE 마케터가 현지 상황을 바탕으로 발표를 진행해 업체들에게 생생한 조언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콘퍼런스가 개최되는 양일 간 해외 바이어와의 네트워크 구축과 해외진출 자문을 위한 비즈매칭이 마련된다. ▲콘텐츠 유통 및 제작 바이어와의 1:1 수출 상담을 비롯해 ▲법률, 지적재산권, 마케팅 등 분야별 전문가로 이뤄진 찾아가는 비즈니스 상담 ▲현지 권역별 전문 마케터의 해외진출 컨설팅이 진행되는 1:1 수출상담 등이 운영된다. 

한양신문  webmaster@hanyangsm.com

<저작권자 © 파인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양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